소중한 부모님 곁에서 가족을 대신하는 나은요양병원의 토탈 케어 서비스 

나은요양병원에는 의사, 간호사 외에도 환자분들이 의지하며 함께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간병관리, 영양관리, 환자안전관리, 감염예방관리, 사회복지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직종의 인력들은 부모님의 육체적,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드리기 위한 노력과 함께 입원생활간 이루어지는 식사, 목욕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서 부터 치료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안전하고 세심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은요양병원의 케어가

특별한 5가지 이유

1  양질의 간병서비스

병원에 계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의료인력 만큼이나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손과 발이 되어 식사, 목욕, 이동과 같은 일상적인 부분부터 와상환자분들의 체위변경, 위생관리 등을 도와드리며, 의사소통을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생활의 안정감을 느끼게 해드리는 나은요양병원의 요양보호사는 충분한 경험과 능력, 자질을 갖춘 한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환자케어를 위한 통합적 접근 

환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은 의료적 접근 외에도 일상적 측면의 케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의사, 간호인력, 사회복지, 영양, QPS(환자안전), 감염관리 등 각 분야간의 유기적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3  환자관리 능력과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체계  

서비스는 환자군의 특성에 맞춰 제공되어야 합니다.


나은요양병원의 모든 직원들은 원내 입원해 계시는 환자분들의 특성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규직원 OT교육을 시작으로 실무능력과 서비스 정신 향상, 의사소통능력향상,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강화 등을 위한 연구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환자관리 체계

 전문적 케어를 일관성있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업무에 대한 매뉴얼을 형성하고, 의료인력과 요양보호팀은 환자관리에 대한 기록을 매일 작성하고 팀원들과 공유함으로써 환자분의 상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환자관리의 중점사항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QI(질향상) 활동 체계 활성화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도와 의료기관 운영기준을 충족하고 환자관리업무를 비롯한 원내에 구성된 모든 체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질향상 활동을 체계적으로 이행해가고 있습니다.


원내 각 부서가 질 향상을 위한 주제를 선정하고, 개선활동을 이행하며 업무체계와 조직문화를 향상해가며 이를 통해 나은요양병원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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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cal care

나은토탈케어

소중한 부모님 곁에 머물며 가족을 대신합니다.


소중한 부모님 곁에서 가족을 대신하는

나은요양병원의 토탈 케어 서비스


나은요양병원에는 의사, 간호사 외에도 환자분들이 의지하며 함께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간병관리, 영양관리, 환자안전관리, 감염예방관리, 사회복지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직종의 인력들은 부모님의 육체적,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드리기 위한 노력과 함께 입원생활간 이루어지는 식사, 목욕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서 부터 치료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안전하고 세심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은요양병원의 케어가

특별한 5가지 이유


1  양질의 간병서비스


병원에 계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의료인력 만큼이나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손과 발이 되어 식사, 목욕, 이동과 같은 일상적인 부분부터 와상환자분들의 체위변경, 위생관리 등을 도와드리며, 의사소통을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생활의 안정감을 느끼게 해드리는 나은요양병원의 요양보호사는 충분한 경험과 능력, 자질을 갖춘 한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환자케어를 위한 통합적 접근


환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은 의료적 접근 외에도 일상적 측면의 케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의사, 간호인력, 사회복지, 영양, QPS(환자안전), 감염관리 등 각 분야간의 유기적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3  환자관리 능력과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체계


서비스는 환자군의 특성에 맞춰 제공되어야 합니다.


나은요양병원의 모든 직원들은 원내 입원해 계시는 환자분들의 특성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규직원 OT교육을 시작으로 실무능력과 서비스 정신 향상, 의사소통능력향상,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강화 등을 위한 연구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환자관리 체계


전문적 케어를 일관성있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업무에 대한 매뉴얼을 형성하고, 의료인력과 요양보호팀은 환자관리에 대한 기록을 매일 작성하고 팀원들과 공유함으로써 환자분의 상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환자관리의 중점사항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QI(질향상) 활동 체계 활성화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도와 의료기관 운영기준을 충족하고 환자관리업무를 비롯한 원내에 구성된 모든 체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질향상 활동을 체계적으로 이행해가고 있습니다.


원내 각 부서가 질 향상을 위한 주제를 선정하고, 개선활동을 이행하며 업무체계와 조직문화를 향상해가며 이를 통해 나은요양병원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호 : 나은요양병원      대표자 : 안소희      사업자등록번호 : 418-90-56292 

대표전화 : 063)715-2300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951

COPYRIGHT(C) 2022 Naeun geriatric hospital.  ALL RIGHT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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